동약

바이오엔그린텍(대표 송시헌) ‘오슬로’, 악취 잡는다

파란알 2008. 1. 31. 11:46
환경친화적인 생물학적 소재만을 사용하여 질병예방 및 치유 탁월 

2008년도에 시행하는 환경친화적인 유기축산 및 축산분뇨 처리 방안으로 축사환경개선, 가축분뇨 액비화, 액비의 농지환원, 농지의 토양관리, 작물의 건강생육을 가능하게 할 수 있는 종합적인 처리방안이 강구되고 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농지 환원시 토양에 부담을 최소화 시켜야 하며 작물이 건강하게 생육할 수 있도록 하는 환경친화적인 유기 농자재 사용과 관리 기술이 필요할 것이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가는 업체인 (주)바이오엔 그린텍은 유익미생물 유산균제제, 분변 액비화촉진 미생물, 토양환경관리용미생물제제, 축산악취제어용 제제, 항생제 대체용 천연물제제, 작물 생육촉진용 영양제, 작물 병해충 친환경 유기 농자재로 축산환경관리, 분변 액비화, 농지환원 작물 생육관리까지 종합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오슬로’친환경축산 발전에 기여

오슬로에는 아로마테라피(향기치료)에 사용되는 허브추출물, 전통 한방약제 추출물, 다기능성 생물소제(면역다당체, 올리고당), 유익미생물이 함유되어 환경친화적인 생물학적 소재만을 사용하여 질병예방 및 치유개선을 목표로 하는 제품이다.
송시헌 사장은 오슬로에 대해 “축사 환경개선은 물론이고 가축질병예방 및 치유개선을 겸비한 다기능성 환경개선제품으로 친환경유기축산발전에 기여하고 있다”며 “무분별한 항생제 남용으로 사회적 문제를 최소화 할 수 있고, 농가의 축사관리에 드는 비용절감 즉 노동력 감소, 약제사용 비용절감, 생산성 향상 등 농가의 경제적 이득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제품이다”고 제품에 대해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오슬로의 효과는?

축사에 살포방식과 음수방식이 있다.
살포시 유해가스(암모니아, 황화수소, 아민)을 제거할 수 있다. 이는 물론 축사바닥에서 질병을 매개하는 유해충을 사멸시키고, 공기중의 바이러스 포집 및 불활성화시켜 호흡기 감염성 바이러스성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오슬로 내 방향성 향기물질이 호흡기를 통해 흡입시 가축의 스트레스 완화 및 정신적 안정에 큰 도움이 되고, 호흡기질병 치유개선에 효과가 우수하다. 특히 식물성 정유성분이 가축의 피부에 접촉시 피부병원성 세균을 사멸시켜 피부 알러지, 피부명 및 괴양성 질환에 치유개선이 우수하다.
음수로 급여시에는 장내 유해해충을 사멸, 장내 병원성세균의 밀도를 낮춰 질병을 예방시켜주고 특히 가축의 항병력 및 면역력을 강화시켜 질병에 대한 내병력을 높여준다. 또한 식이성, 세균성 설사예방 및 치유개선하고, 장내 소화작용을 촉진시켜 분변시 악취가 줄어드는 효과가 탁월하다.

대한농장 이종진 사장 ‘오슬로 돈사 악취 제거에 탁월’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에 위치한 대한농장 이종진 대표는 양돈협회 용인지부에서 제품 홍보차 나온 송시헌 사장을 만나 제품 설명을 듣던 중 신뢰가 가고, 영업사원이 아닌 사장이 직접 필드에서 농장을 만나 홍보를 하니 믿음이 생겨 농장에 직접 사용해 봐야겠다고 판단했다. 돈사 내에 오슬 살포시 고압분무기로 살포하였고, 안개노즐로 연무살포하는 방식으로 했다. 사용 전 돈사 내 암모니아 함량이 30∼40ppm가량 되던 수치가 오슬로를 사용한 후 현재에는 10ppm으로 줄어들었다.
이종진 사장은 “오슬로 제품의 특유한 허브향이 나 작업환경 시 능률이 올랐고, 출하체중도 조금씩 늘어나 성적개선까지 기대를 걸 수 있었다”고 제품에 대한 자랑을 아끼지 않았다.











(주)바이오엔그린텍은 10년 이상 천연물약제의 스크린 및 응용방법연구, 유용미생물의 분리 및 적용방법, 제품화 단계에서 유익미생물의 발효공정 등을 연구하고 축적된 기술 노하우로 제품을 만들고 있다. 축산업에 서서 제품을 개발하는 송시헌 사장. 앞으로 친환경축산이 침체되고 있는 축산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넣어 줄 것을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