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단체소식

낙농진흥회, 『2007 낙농통계연감』발간

파란알 2008. 5. 6. 09:19

기존 「낙농편람」을 증보․개편하여 「낙농통계연감」으로 발간

낙농산업 흐름을 쉽게 이해하도록 ‘낙농산업동향’편 신설
모든 통계에 대한 영한대조 번역을 추가, 양장본으로 발간
누구나 낙농진흥회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가능


낙농진흥회(회장 강 명구)는 기존의 『낙농편람』을 대폭 개선한 『2007 낙농통계연감』을 지난 4월 30일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한 『2007 낙농통계연감』은, 기존의‘통계편’에 ‘산업동향편’을 추가편집함으로서,『낙농편람』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면서 국내외 낙농산업동향과 흐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데 주력했다.


이번『2007 낙농통계연감』의 주요 개편내용을 살펴보면,

▲ ‘통계편’과‘산업동향편’으로 구분ㆍ편집함으로서 국내외 산업동향 흐름과 세부 변동상황을 한눈에 살펴볼수 있도록 했으며,

▲ 특히, 산업동향편에서는 지난해 우리 낙농산업의 주요동향과 이슈를 쉽게 이해할수 있도록 요약 기술

▲ 통계 도표의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통계표 양식과 서체등을 개선

▲ 모든 통계도표에 대한 한영대조 번역을 추가함으로서 활용도를 다양화

▲ 양장본으로 제작함으로서 책자로서의 보관성 향상

▲ 부록으로 축산일지, 주요국 원유가격, 유제품 품목분류표 등을 수록등이다.


낙농진흥회는 이번 『낙농통계연감』개편발간과 더불어, 기존의 보급대상인 각급낙농기관단체 및 낙농조합, 유업체, 대학, 학계, 공공도서관등에서 전국의 축산관련 협동조합등으로 보급대상을 확대했다.


한편,『낙농편람』은 낙농진흥회가 지난 2000년부터 매년 발간하여 각 기관단체 및 유업체, 학계, 공공도서관등에 무상으로 배부해오고 있으며, 이번 낙농통계연감으로의 재편을 통해 명실공히 낙농통계의 총람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본 연감을 기관이 아닌 개인이 이용하고자 할 경우, 낙농진흥회 eBook도서관 또는 자료실에 첨부된 PDF화일을 다운받아 활용할 수 있으며, 낙농통계연감에 수록된 통계자료는 낙농진흥회 홈페이지에서 보다 자세하게 열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