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재

송강GLC, 원성오 대표, 400여 아이템으로 꾸준히 성장

파란알 2008. 3. 3. 08:53
 
     해피콜 서비스로 고객만족도 1위

국내 기자재 시장은 해외 경쟁력 없이 생산만 해서는 향후 기대를 하기 어렵다. 이제는 제품 경쟁력을 갖춰 해외 시장과 견주기 위해서는 제품력은 물론이고, 고객 만족을 높일 수 있는 시스템까지 갖춰야 할 것이다.
이러한 시기에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해피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업체를 찾았다.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상대원동 190-1에 위치한 주식회사 송강GLC(대표이사 원성오)가 바로 그 업체다. 송강GLC는 인공수정기자재, 초음파 진단기, 환경기 계측기, 방역용품 등 축산에 꼭 필요한 제품을 생산·공급하고 있다.

꾸준한 성장궤도를 달리고 있는 “송강GLC”

1992년 덴마크 S.E.A와 덴마크 종돈 공급계약 체결을 시작으로 1993년에는 한국 최초 국산 돈방바닥재(플라스틱)로 기자재 업체산업에 첫발을 내딛었다.
그 후 15년이 지난 현재 국내 최고의 기자재 회사를 목표로 해외진출에 힘을 다하고 있으며 매년 40∼50%의 성장을 거듭, 기자재 산업으로 자리 매김을 하고 있다.
특히 2003년 7월 캐나다 MIT(medical International Technologies), Inc 사와 무침 주사기 독점 공급계약체결을 하고, 그 해 10월 미국 요크셔 최대 육종회사인 Whiteshire Hamroc 사 및 미국 최대 듀럭 육종회사인 Waldo Farms 사와 독점공급 계약체결을 하였다. 2004년 11월 미국 Whiteshire Hamroc사와 천안연암대학 산학협력 조인, 캐나다 노바스코시아(Novascotia University) 대학과 천안연암대학 협력 조인했다.
2006년에는 프랑스 제1의 종돈육종 회사 Nucleus 사와 공급계약 체결, 독일 미니튜브(Minitube)사와 독점공급계약 체결을 하고 해외로 나아가기 위해 중국 현지법인 송강상무연태유한공사를 설립해 진출하는 등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송강GLC의 야심작 “해피콜 서비스”

송강GLC가 기자재 업체로 자리 매김 할 수 있는 계기가 있었다. 바로 해피콜 서비스 도입 때 부터다. 해피콜 서비스란, 고객 서비스의 증진 등을 통해 판매 활동을 활성화시키는 간접 마케팅 방식이다. 최근엔 이 방식이 대기업을 중심으로 확장되어 가고 있으며, 고객들의 만족에 기여하는 서비스다. 해피콜은 축산 기자재 여건상 도입하기가 쉽지 않은 게 현실이다. 하지만 원성오 사장은 고객의 만족과 꼭 필요한 시스템이라고 판단하여 2002년 8월 해피콜 시스템을 도입. 업계 최초 After service 시스템으로 화상임신진단기 상설수리센터에 개설됐다. 3일 이내 AS 처리 후 고객 만족도 조사를 꾸준히 해오고 있다. 이 후 2007년 업계최초 PC 원격 AS 서비스를 개시하는 등 꾸준한 성장 곡선을 이룰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이에 원성오 사장은 “양돈장의 환경이 좋지 못한 관계로 기계 설치 시 고장이 잦습니다. 판매만 하고 사후 AS 관리를 해주지 못한다면 고객의 불만을 살 수 밖에 없습니다. 저희 송강GLC는 최고의 제품 판매도 중요시 하지만, 사후관리 역시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도입한 해피콜 시스템 덕분에 매년 40∼50%의 괄목할 성장을 이룩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해피콜 시스템이 매출에 기여한 일등공신이라고 자랑했다.

해피콜 서비스는 고객이 만족 할 때까지

원성오 사장은 “AS 비용을 가격정찰제를 도입해 각 분야별로 홈페이지에 가격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고장난 부분을 AS하기 전에 미리 홈페이지에서 가격을 보고 신청을 하기 때문에 고객들의 불만 사항이 없습니다.”며 만족해했다. (홈페이지 주소 : www.pigland.com)
해피콜 팀은 400여 개가 넘는 아이템을 다룰 줄 아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고객이 70%가량 만족하고 있다. 점차 늘어나고 있는 해피콜 고객들의 AS제품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자회사인 메티스를 설립하여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PC원격 제어 서비스 도입

고객들을 위한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해피콜 시스템의 일환으로 작년 8월 포탈 사이트 파란 닷컴의 PC원격 제어 서비스를 도입하여 그동안 전화상으로만 AS상담을 하고 출장 방문 등을 통해서만 해결되어야 했던 각종 장비의 소프트웨어 관련 문제를 원격 PC서비스를 활용하여 전국 어디서나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손쉽게 AS가 가능하게 됨으로서 시간적, 물질적인 비용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키게 되었다.
고객의 PC와 연결되는 장비 즉 리니어 진단기, 마이크로로그, 각종 드라이버 등의 이상 유무확인 및 재설치 등을 실시간으로 신속하게 점검 및 보수할 수 있게 되었다.

애니스캔, 돼지이빨가는기기, 정액팩 등 자체 개발에 성공

만족할 만한 고객 서비스를 할 수 있었던 것도 제품이 뒷받침 되지 않았다면 불가능 한 일이다. 국내에서 다양한 제품으로 고객을 만났고, 이제는 해외 시장을 공략으로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제품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야심차게 개발된 이 제품은 해외수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1. 애니스캔(Any Scan Premium)


* 중량 : 본체 960g, 밧데리 무게 200g
* 화면 크기 : 5.5 인치
* 크기 :180 X 140 X 40 mm
* 10시간 동안 연속작업이 가능한 획기적인 리튬 배터리
* 기존 진단기에 비해 고장이 잘 나지 않으며 수명이 길다(1년 무상보증 수리)
* 고장시 3일 이내 모두 A/S 처리 가능.
* 전면 방수기능
* 획기적인 이미지 개선
* 5.0MHz Sector Probe.



2. 돼지이빨가는기기



*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어 사용이 간편하다.
* 자돈이 편안해져 고르게 발육한다.
* 모돈도 편안해져 다음번식을 준비한다.







3. 정액팩












국내 시장 뿐 아니라 해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송강GLC.“꿈과 열정으로 도전하라”는 사훈을 걸고 오늘도 전직원은 축산업 발전을 위해 제품 연구 개발과 서비스 정신을 가지고 농가에 다가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