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계소식

토종 화이트 닭살 데이

파란알 2007. 7. 3. 11:48

 

2005년부터 실시해 3년째를 맞고있는 화이트 닭살데이 행사가 지난 4월 9일 서울 동대문에 있는 두타빌딩 앞에서 열렸다.

 

농협중앙회가 매년 99일째 되는날인 4월 9일 구구데이로 명명하고 있는 이날은 100일(百日))에서 1(一)을 뺀 白日(white day)이며 99(구구) 숫자가 닭울음소리를 연상시켜 "화이트 닭살데이"로 지정한 것이다.

 

이날 오전 서울 동대문 두타빌딩 광장에서는 농촌돕기연애인 소속 탤랜트 김해권, 이일화, 이병욱 등이 참석해 1,500명 분량의 닭요리 무료시식회를 비롯하여 닭살퀴즈, 닭살커플선발대회, 닭살포즈 콘테스트와 사진전시회, 닭살문자보내기 경연대회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됐다.

 

이와함께 부화한지 30일이내의 삼계탕용 영계 550g에 2,410원, 45일 이상 키워 매콤한 닭매운탕이나 백숙으로 먹을 수 있는 백숙용 닭 1.1kg에 4,360원에 판매하는 특별판매행사도 함께 펼쳐졌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은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등 외국에서 건너온 국적불명의 행사만 있는 줄 알았는데 닭살데이 라는 생소한 행사를 처음 접했지만 분위기도 좋고 토종냄새가 물씬 풍기는 이런 이벤트행사가 많이 열렸으면 좋겠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농협경기지역본부 주관으로 경기도용인시 이동농협 종합복지센터에서 지역노인 400여명에게 닭고기 백숙을 무료로 제공하기도 했으며 농협 충북지역본부는 청주시 방서동 농협 청주농산물 물류센터 광장에서 양계농가돕기 위한 "화이트 닭살데이" 행사를 열고 시민 1,000명에게 치킨과 구운계란을 제공했다. 이날 농협은 물류센터를 찾은 고객을 대상으로 닭고기, 계란 등 축산물 특별할인행사도 벌였다.
농협 충남지역본부는 공주시 공주대 도서관 앞에서 또래오래 치킨과 구운계란 무료시식회 행사를 가졌다.

 

또한 농협 인천지역본부는 남동구 구월동 농협 인천지점 앞에서 시민들에게 프라이드치킨, 양념치킨과 구운계란 6,000개 홍보용 풍선을 나눠주며 닭고기 소비촉진에 인천시민이 앞장서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이번 화이트 닭살데이는 전국 15개 시·도에서 동시에 개최했다.

 

젊은이들에게 적극적인 호응을 받은 이번 행사가 1회성으로 그치는 점이 아쉽다. 후속적인 계산물 소비확대를 위한 지속적인 대국민 홍보강화에 역점을 두어야 할 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