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료

대한사료, 군위축산업협동조합 공동 마케팅 브랜드 e-로운포크 출시

파란알 2007. 11. 1. 08:10

 

공해없는 고장 군위에서 생산된 깨끗한 돼지   

이번에 공동출시한 e-로운포크는 1997년 현대경제연구소와 조선일보사에서 시행한 전국 지자체 평가에서 '공해 없는 지역'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청정지역 경북 군위군의 민,관,군 합작브랜드 이다.
2001년부터 개발에 착수해서 7년동안 준비해온 브랜드인 e-로운포크는 먼저 2001년에는 대한사료와 공동작업을 하여 사료를 통일하였다. 
2002년부터는 정P&C에 의뢰 사양관리프로그램을 적용,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다. 특히 2006년부터는 비육구간에서 천연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을 첨가해 'e-로운 포크'만의 차별화에 성공했다.
사람의 몸에 이로운 10여가지의 한방재(황기, 하수오, 결명자, 뽕잎, 칡뿌리 등)를 첨가해 면역력을 강화시켜ㅆ다. 또한 세품형성과 순환기능에 관여하고, 면역기능과 살균력을 도와주는 것으로 알려져 최근 여러 가지 분야에서 응용되고 있는 '희토'돌가루를 가공첨가해 보수력의 개선과 육색이 좋아지는 효과를 낳았다.
'이로운포크'는 20개 관내 양돈농가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사육규모 35,000마리, 일 150두를 출하하고 있는 수준이다. 그리고, 군위축협과 군위군, 양돈협회 군위지부가 브랜드 사업에 함께 참여하고 있다.
현재 3~4개 지역에 대리점을 확보했고, 학교급식 담당기관으로부터 긍정적인 결과를 얻어낸 단계이다. 또한, 수도권 백화점과 대형할인점을 공략하기 위해 농업법인 (주)미트앤푸드와 업무협력을 체결, 판로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