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단체소식

몽골관계관 초청, 축산물안전관리시스템 기술 연수

파란알 2009. 4. 8. 10:51

몽골 축산식품 위생검사기술 한 단계 끌어올리는 계기

국립수의과학검역원은 몽골국 축산물 안전관리업무의 선진화 기술지원을 위해 몽골정부의 업무담당자(6명)를 한국으로 초청하여 4.5일부터 5.2일 까지(28일간) 인적자원 능력 향상을 위한 기술연수를 실시한다.

금번 기술연수는 몽골정부가 한국국제협력단(KOICA)에 요청하여 추진되고 있는 개발도상국 지원사업의 하나로 몽골의 축산식품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국립수의과학검역원 주관 하에 진행 중인 ‘몽골 축산물안전관리시스템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우리나라의 축산물작업장별 HACCP 추진 현황, 축산물안전관리체계는 물론 병원성미생물, 식품첨가물, 동물약품, 잔류농약 등에 대한 실험실 최신 분석기법을 전수하게 된다.

연수생 초청 기술연수 이외에도 금년말까지 2차례에 걸쳐 몽골에 우리나라의 분야별 전문가들을 몽골에 파견하여 실험실 구축사업에 대한 현지 지도를 실시하는 한편, 축산식품위생검사 장비도 지원하여 선진화된 축산물 안전관리 시스템 구축이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금번 몽골의 식량농업경공업부 및 중앙수의검사소 업무담당자들로 구성된 연수생들은 이번 연수를 통해 축산물 안전관리체계 및 실험실 분석기법 등을 전수받게 되어 몽골의 축산식품 위생검사기술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