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계란 유통사들로 구성된 한국계란유통협회(회장 최홍근)는 계란브랜드"에기스(eggiss)"사업을 추진한다. 소비자들에게 보다 안전한 고품질의 계란을 공급할 수 있는 기반구축과 동시에 국내 최고의 계란브랜드를 육성할 계획을 갖고 의욕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한국계란유통협회는 업무제휴 업체를 공모하고 있다.
계란유통협회가 주관하는 계란브랜드 사업에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대상은 산란계 관련 축산전문업체들이며 계란에 관련한 검증이 가능한 기능성 기술을 보유한 사업체, 학교, 개인 등 업체 사업참여신청이 줄을 잇고 있다.
한국계란유통협회는 신청한 업체 중 심의위원회의 심의과정을 거쳐 협력업체를 선정한 후 올 2~3월부터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하게된다.
한편 계란유통협회는 지난 12월 21일일 서울 마포구소재 서울가든호텔 2층 무궁화 홀에서 BI선포식과 브랜드설명회를 열어 업계 관계자들로부터 큰 관심과 기대를 모았다.
에기스 제작배경
(사)한국계란유통협회의 새로운 B.I개발목표는 국내 거대 경쟁사에 맞설 수 있는 효과적인 대안으로서 공동브랜드를 통한 이미지 제고 강화와 브랜드를 통한 시너지 효과와 효율적 유통관리를 통한 소비자 인식전환 및 광고효과, 독자적 브랜드로서의 매출 효과, 친근하면서도 소비자에게 쉽게 다가가는 대중적 이미지와 친환경기업 이미지까지 넓게 포용하여야 한다는 취지 하에 제작하였다.
에기스 BI, 상징성과 의미
에기스(eggiss)의 새로운 사명은 기존 사명에 대한 내외부적인 높은 애정과 신뢰성은 유지하면서도 새롭고 밝고 역동적인 브랜드로서의 변화를 꾀하기 위하여 BI는 건강한 역동성을 부여하여 소비자에게 접근하기 쉬운 대중적 이미지를 고려했다.
전체적으로는 친숙하고 안정된 느낌을 주는 에기스(eggiss)는 친환경농법을 통한 브랜드계란의 정수로 Egg in safety system(먹기에 안전한 계란 공급을 위한 모든 조직과 활동)을 의미한다.
로고타입 컨셉은 힘찬 생명력을 기본으로 제작하였으며 계란과 닭의 형태를 새롭고 밝고 역동적인 형태로 디자인했다.
새로운 브랜드로서 시대변화에 부합하는 에기스(eggiss)는 소비자에게 접근하기 쉬운 대중적 이미지를 고려해 전체적으로 친숙하고 안정된 느낌을 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