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군 조류인플루엔자 방역담당 과장(상황반장급) 등 220여명에 대한 조류인플루엔자 재발방지를 위한 방역교육이 수원 소재 농업연수원 대강당에서 국립수의과학검역원은 농림수산식품부와 합동으로 실시됐다.
이번 교육은 시, 군의 AI에 대한 경각심과 방역활동의 제고를 위해 시․군 조류인플루엔자 방역활동을 책임지고 있는 담당 과장(상황반장급)과 관련단체 간부급 등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교육내용은 HPAI 재발방지 종합대책 및 추진실태 평, 조류인플루엔자에 대한 이해,간부급 방역조치 및 행동 요령,초동방역팀 운영요령,조류인플루엔자 방역 사례 등으로 진행됐다.
이주호 검역원장은 AI 재발방지를 위해 공직자로써 사명감을 가지고 방역활동에 임해 줄 것을 당부 하였으며, 조규담 질병관리부장은 조류인플루엔자에 대한 철저한 방역을 위해서는 일선에서 직원들의 방역활동을 이끌고 있는 간부들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강조 했다.
교육을 받은 지자체의 방역담당 과장이 시․군에 복귀 후 실무자들의 가금사육농가 등에 대한 교육․홍보 및 예찰활동 등 AI 방역활동이 더욱 강화 될 수 있도록 적극 앞장 서 줄 것을 당부하였다. 검역원은 이번 교육이 시․군 등 일선현장에서 근무하는 방역담당 간부들의 AI 재발방지를 위한 방역대책 수행에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평가하면서, 앞으로도 AI 예방을 위한 관련 기관․단체의 교육에 강사 지원 등을 통한 교육․홍보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