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단체소식

HACCP기준원, 무료기술상담 실시

파란알 2008. 10. 27. 12:30

참여한 농가 및 업체는 총32개소, 1대 1 맞춤형 개별상담

 

 


축산물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원(원장: 곽형근)은 사육단계(소) HACCP의 찾아가는 무료 기술상담을 10월 8일(수) ∼ 10월 9일(목) 양일간 농협중앙회 안성교육원에서 실시하였다.
금번에 실시한 찾아가는 기술상담은 사단법인 한국종축개량협회에서 주최한 2008 한국홀스타인품평회 기간에 젖소 사육 농가와 관련 업체를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사육단계(소) HACCP 기술상담에 참여한 농가 및 업체는 총32개소로, 7명의 상담원이 1대 1 형식의 맞춤형 개별상담을 실시하였다.

주요 내용은 농장에서의 HACCP 적용과 신청절차, 평가기준 그리고 최근에 개정·공포된 축산물가공처리법 시행규칙과 축산물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고시의 주요 변경사항 등 이었다. 상담에 참여했던 농장대표는 "농장 실정에 맞는 1:1 개별상담으로 HACCP 적용에 대한 사항을 편안하고 자세하게 상담 받아 농장에 HACCP을 적용함에 있어 구체적인 기준을 세울 수 있겠다며, 젖소 농장의 특성상 장시간 농장을 비울 수 없음을 고려해 앞으로 지역별로 많은 기회를 제공하면 좋겠다."는 의견을 주었다.
기준원은 앞으로도 사육단계 HACCP 적용에 있어 찾아가는 기술상담 등 농가에 보다 편리한 프로그램으로 최고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