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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은갈치 마케팅전략 차별화

파란알 2009. 1. 29. 16:52

 
         신선, 안전, 안심, 청정제주 이미지 부각

소비자에게 청정이미지를 부각시키고, 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제주 특산수산물인 제주 은갈치를 수입산, 육지부 갈치와 차별화 전략의 일환으로 “제주은갈치 BI”를 개발했다.

“제주은갈치” 상표의 기본 컨셉은 신선, 안전, 안심, 청정제주 이미지를 부각하여 품질을 강조하고, 경쟁 수산물과 차별화, 상품우수성, 국제적 감각, 친근감,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표현하였으며 상표의 효율적 사용을 위하여 생산자 단체인 지구별수협, 수협중매인, 수산물가공업체, 도, 행정시의 관계자와 2차례 회의를 거쳐 “제주은갈치 상표 관리․운영지침을 마련해 채낚기, 연승 등 낚시어구를 이용하여 어획한 갈치만 제주도와 상표사용 계약을 맺어 2년간 사용할 수 있으며 계약기간이 끝나면 상표사용기간을 연장 할 수 있다.

도에서는 지난 연말 사업비 4천만원으로 “제주은갈치” 상표 스티커 50만매를 제작완료하여 2월부터 제주은갈치 포장박스에 부착하여 출하토록 할 계획이며 올해도 3천8백만원의 사업비로 갈치 출하용 스치로폼 박스 부착용 스티커제작, 포장용 테이프 벤딩 원판제작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