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계소식

가축수입에 3,000억불 투자

파란알 2009. 9. 3. 23:09

티엔타이 그룹, 신농촌 프로젝트에

티엔타이 그룹 진밍루이 총회장
국내가축종자를 중국으로 들여가 중국 농촌을 개혁하는 대형프로젝트를 추진하는 중국 티엔타이 그룹(중국명 天泰集团 tiān tài jí tuán) 진밍루이 총회장은 미국의 SEC에 등록된 BonHyang Inc.(채권 보증업체)의 Secretary로 등재되어 있으며, 자금 동원 및 발권에 대한 결재권자인 것으로 미국 변호사를 통하여 확인되었다.

이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채권은 미국 조폐공사에서 채권을 발행한 것으로 미국 은행에서 현금과 똑같은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BonHyang Inc는 뉴욕 증권거래소, 영국, 유럽 등 전 세계에서 조달된 국제적인 자금을 DEBENTURE로 발행하여 SOC사업, 후생복리 사업, 개발사업, 환경과 토지 개발 사업 등에 사용하고 있다.


이 회사는 국제 신용 평가 기관인 S&P(Standard &Poor's)에서 신용등급을 AA7로 평가받고 있고, 뉴욕 증권거래소에 등재되어 있는 발행 여신 신용 한도액은 3천억불이다.

BonHyang Inc.는 중국에 진행되는 사업의 자금을 충당하기 위한 회사이고, 중국의 티엔타이 그룹은 축산사업을 운영하기 위해 만들어지는 중국현지법인이다.
 
 


 
192만평의 건축허가를 취득한 창성 물류창 부지 위성사진
또한, 국내가축종자 수출에 관한 대관업무는 한국 에이치케이 홀딩스(주)가 담당하는 등 자금, 중국축산업운영권, 국내가축수출업무를 각각 분담해 중국 가축종자수출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따라서 한국과 외국으로 부터의 가축종자수입을 포함한 축산분야 전반은 앞으로 티엔타이 그룹의 위임을 받은 에이치케이 홀딩스(주)가 주관하게 되며, 현재 길림성과 산동성 등에서 진행되고 있는 축산사업에도 BonHyang Inc의 자금이 투입되어 진행되고 있다.

한편, 미국 캘리포니아 델라웨어에 비영리재단인 BON HYANG FOUNDATION, 투자회사인 HK BON HYANG INCORPORATION, 지주회사인 BON HYANG HOLDINGS INCORPORATION, 북한의 조선 BON HYANG FOUNDATION를 소유, 운영하고 있는 진밍루이 총회장은 "그 동안 중국 축산에 대하여 구체적인 사항을 밝히지 않은 것은 중국의 축산 국제 규모(AA)에 대해 한국 축산인들의 인식이 너무 부족하기 때문" 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