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단체소식

토종닭협회-재능대학교 MOU체결

파란알 2010. 6. 21. 21:56

(사)한국토종닭협회(회장 김연수)는 지난 6월 15일 인천에 소재하고 있는 재능대학교와 산학협력협약을 체결하였다.

이에 따라 재능대학교에서는 ▲ 토종닭 소비확대와 홍보를 위해 토종닭을 이용한 제품 ▲ 메뉴개발에 앞장서고, 협회는 ▲ 토종닭을 활용한 메뉴개발 지원 ▲ 장학금 지원사업을 하게 된다.

이날 재능대학교 이기우 총장은 "토종은 우리의 땅과 숨결이 얽힌 고유의 역사에 관한 이름이며, 현재 외래종 중심의 생산, 소비 과정을 통해 변형된 세계관에서 이제 오늘 이 협약을 계기로 우리의 종을 귀하게 여기고 이를 지키고자 하는 큰 걸음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연수 회장은 "토종닭을 요리하고자 하는 레스토랑과 생산자를 직접 연결하여주고, 우리 토종닭의 독자적인 메뉴를 개발하고자 하는 곳엔 토종닭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등 창의와 열정이 개인의 부(富)를 넘어 식음 서비스 국제경쟁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모든 면에서 적극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또한, 토종닭 인증제는 물론 HACCP 도입으로 위생적이고, 모두가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토종닭으로 우리 민족의 닭 「한닭」이 세계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국가대표 닭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사)한국토종닭협회와 재능대학의 산학 협력은 토종닭을 활용한 제품의 메뉴개발을 통해 소비자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고 홍보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