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단체소식

국립수의과학검역원 인천지원 AI국경검역특별대책추진

파란알 2007. 11. 8. 13:22

국립수의과학검역원 인천지원(지원장:김도욱)은 ‘07/‘08 조류인플루엔자(AI) 국경검역 특별대책 추진을 위한 “유관기관 검역실무협의회”를 개최하여 유기적인 인천항의 국경검역 협력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07.11.01. 검역원 인천지원은 인천본부세관 등 인천항 국경검역 관련 10개 유관기관 국경검역 실무자를 대상으로 “인천항의 AI 국경검역 특별대책” 세부 추진 개요를 설명하고, 인천항의 국경검역 효율성 제고를 위하여 “인천항 유관기관 검역실무협의회” 구성․운영 하는 데 협의하였다.


이번에 구성된 검역실무협의회는 인천지원장을 위원장으로․검역2과장을 상황반장으로․지원반에는 인천본부세관 등 유관기관․정보 수집반으로는 여행사․선사 등의 담당자로 구성하였다.

또한 인천지원장은 중국으로부터 조류인플루엔자(AI) 등의 해외가축전염병이 인천항을 통하여 국내로 유입되는 것을 차단하기 위하여 인천본부세관 및 인천해양경찰서 등 유관기관간의 유기적인 업무공조시스템 구축이 필수적임을 강조하였다.

금번 협의회에 참석한 인천본부세관 등은 유관기관에서 자체적으로 관리․운용하는 신발소독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였고, CIQ 입국장․해상 등을 통한 동․축산물의 밀수(밀반입) 차단에 적극 협조하는 계기를 구축한 협의회였다고 평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