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단체소식

제12회 농업인의 날 행사

파란알 2007. 11. 14. 07:52

 

생명가득 푸른농촌, 희망가득 미래농업   
제12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 행사가 11월 9일 11시 올림픽공원 컨벤션센터에서 “생명가득 푸른농촌, 희망가득 미래농업”이라는 주제하에 개최되었다.

기념식 행사는 농민단체장·농협조합장 등 농민대표 5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며, 농업·농촌 발전에 공이 큰 유공자들에게 훈·포장 등이 수여되었다.

제 12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 개장식
‘농촌사랑 한마당’ 부대행사는 11월 9일부터 3일간 기념식장 앞 야외광장에서 열렸다.
‘농촌사랑 한마당’ 잔치는 농업인의 날 행사추진위원회 소속 21개 농민단체가 참여하여 내고향 특산물, 축산 홍보관, 내고향 지키미, e-비지니스 장터, 체험홍보관, 지역농업클러스터관, 내고향 먹거리장터 등으로 구성되어 운영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농촌사랑 1사1촌 자매결연 기관인 국민건강보험공단 직원들이 축하공연을 할 계획이며, 농림부·농협 등 유관기관 직장 동아리 회원의 공연도 있을 예정이다.

 

농업인의 날 기념 비빔밥 행사
농림부와 행사추진위원회는 금번 농업인의 날 행사가 농업인들에게 새로운 희망과 자신감을 주고, 도시민들에게는 국민건강과 생명산업인 농업 가치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업인의 날

농업인의 날은 1996년도에 ‘농업의 가치’를 알리고 농업인들을 격려하기 위해 11월 11일 정부기념일로 지정되었다. 올해 농업인의 날 행사는 농림부가 주최하고 33개 주요 농민단체로 구성된 ‘농업인의 날 행사추진위원회’ 주관으로 추진됐다.
11월 11일은 한자로 土(토)월 土(토)일(『土月土日 ⇒ 十一月十一日』)이 되며 흙은 농업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고 시기적으로 농업인들이 농사를 마치고 수확의 기쁨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