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유통뉴스

강원도, 새얼굴을 만든다

파란알 2008. 1. 15. 13:02
 
  대표브랜드의 핵심메시지인 「브랜드 슬로건」을 공모

강원도는 강원도의 모든 것을 디자인화하는 「도정디자인」시책과 연계, 강원도 자체를 브랜드화, 상품화하기 위한 첫 작업으로서, 2008년 2. 15까지 대표브랜드의 핵심메시지인 「브랜드 슬로건」을 공모한다.

※ 브랜드슬로건 공모개요
공모내용: 강원도를 대표할 브랜드 슬로건(국문 기본ㆍ영문 병기, 필요시 기호 등 첨가가능)
공모기간: 2008. 1. 16∼2. 15(1개월)
응모자격: 제한없음(개인 및 단체)
심사방법: 전문가 자문 및 도민 등 의견수렴
시상내역: 최우수 1건(500만원), 가작 5건(각 50만원)

강원도가 대표브랜드를 개발하게 된 배경은 지금까지 강원도를 대표해 온 상징물로는 도기(3색이미지 형태), 도화(철쭉), 도조(뻐꾸기), 도목(잣나무), 캐릭터(반비) 등과 주로 농수특산물에 사용중인 '푸른 강원' 등 개별 브랜드가 있으나, 강원도의 이미지나 강점 등을 효과적으로 알리는 데에는 부족하며, 비주얼(Visual)한 시대에 적합한 새로운 상징ㆍ통합적 브랜드가 필요하다는 지적에 따라, 향후 강원도를 대표하는 얼굴, 또 다른 상표로서 브랜드 개발을 추진하게 된 것이다.

이번에 공모하는 「브랜드 슬로건」은 강원도 대표브랜드를 구성하는 강원도의 가치, 비전, 가능성, 정체성 등 반영한 핵심메시지로서 공모작에 대한 도민들의 의견 수렴과정을 거쳐 2008년 상반기중 브랜드 슬로건을 확정하고, 공모를 통해 확정된 브랜드 슬로건을 주제로 2008년 하반기중 대표브랜드 디자인 개발 및 상표등록 등 개발을 완료할 계획이다.

강원도 대표브랜드는 2008년 '성장동력 발진의 해'를 맞이하여, 기업유치, 관광홍보, 지역상품판매 등과 연계, 강원도 브랜드 마케팅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환경가치와 삶의 질 중시, 글로벌 경제권 형성 등 시대적 변화를 선점하고, 「도정디자인」시책등과 연계한 강원도의 고품격 이미지 창출에 기여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