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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원도, 2007 농식품 파워브랜드 평가에서 농식품 2개브랜드 입상

파란알 2008. 1. 15. 15:34
강원농협 "맑은청", 메첼 "메주와 첼리스트"

우수 농식품 브랜드를 발굴 홍보하여 소비자의 인지도 제고 및 선호도 확산을 통해 브랜드 파워를 형성하고자 농림부에서 전국 농식품 브랜드를 평가한 결과 우리도가 출품한 강원농협 "맑은청"과 메첼 "메주와 첼리스트" 브랜드가 "우수상"으로 선정되어 오는 2007.10.31∼11.3일 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되는"2007 농식품 파워브랜드대전" 개막식에서 시상과 함께 행사 기간중 전시·홍보하게 된다.

특히,이번 평가는 전국에서 출품된 농식품 브랜드중 판매실적,품질관리, 인지도, 리서치, 시료평가·경영체 현장실사, 평가위원회 등 5단계 평가를 통해 총 18점을 선정하여 시상하게 되는데 우리도가 출품한 2001년 이후 최초로 2개브랜드가 동시 수상하게 되어 우리도 농식품 브랜드 우수성을 입증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 홍보마케팅지원 등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받게 되며 이를 토대로 브랜드 파워를 제고하고 판매촉진을 통해 수입 농산물과의 경쟁력 확보도 가능하게 될것이다.
* 강원도 우수브랜드입상: '03(철원오대쌀/우수상), '05(철원오대쌀/동상)

또한, "2007 파워브랜드 대전"에는 "영월 동강愛사과"와 "양양 낙산배"를 포함하여 이번 평가와는 별도로 이미 금년도 개별평가에서 우수 브랜드로 선정된 횡성 한우(2007 전국 축산물브랜드전 대상수상, 농림부 및 aT센터선정 우수 지역공동브랜드)와 철원오대완전미(농림부, 한국소비자 단체협의회 선정 우수쌀), 홍천 옥선주(전통주 품평회 증류식소주 분야 은상수상)등 7개(전국 85개) 우수브랜드도 함께 전시·홍보하게 된다.

한편, 도내에 개발된 농산물 브랜드수는 총 832개로도에서는 그동안 Brand 파워 농산물 육성을 위해 강원도지사 품질보증을 받은 메주와 첼리스트, 설원농산, 삼척장뇌 등 80개 업체에 대해 포장·용기 디자인개발 및 제작비로 400백만원을 지원한 바 있고, 농협 공동브랜드인 "맑은청" 연합판매사업에 대해 포장재 제작비와 건조기 등 1,790백만원을 지원하였으며, 강원한우·돼지 광역브랜드와 쌀,옥수수 등 공동브랜드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으로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