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돈소식

(주)금보육종, 한국종축개량협회와 MOU체결

파란알 2008. 8. 6. 16:08

종돈장의 육종업무 지원사업 가속화

 

 

 

한국종축개량협회(조병대 회장)와 (주)금보육종(장성훈 대표)은 8월 5일 축산회관 3층 회장실에서 「종돈장 육종업무 지원사업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주)금보육종과의 MOU체결식은 한국종축개량협회에서 종돈장과 체결하는 최초의 협약식이며, 이를 계기로 종돈장의 육종업무 지원사업이 가속도가 붙게되었다.
종축개량협회는 종돈장을 위하여 혈통등록과 농장검정자료를 수집·분석하여 표현형선발지수와 육종가를 이용한 부계·모계선발지수를 작성하여 농장에 매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 종돈장은 업무협의를 통하여 육종업무를 수행을 위해 필요한 종돈장의 관리기록을 협회에 제공하고, 협회는 종돈장이 요청하는 산육형질, 번식형질, 육질형질 등에 대한 분석하여 선발과 교배에 이용토록 자료를 제공하게된다.
한국종축개량협회는 기획행정부에 육종기획팀(팀장 김정일박사)이 육종기획업무를 담당하고 있는데  종돈장의 육종업무를 지원사업을 관장하게 된다.

장성훈대표는 "금보육종의 질병방역을 위한 수의분야를 외부업체에 맡기고 있으며, 이에 대한 결과가 좋아 육종부분을 전문가에 의뢰하는 방법을 선택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금보육종 강원GGP는 캐나다 제너수스에서 도입된 PRRS Free 유전자원으로 돈군을 구축하고 있으며 향후 전체 계열돈군의 PRRS Free를 구축해 나가는 한편, 수입돈에서 생산된 1세대의 검정능력이 우수하게 나타나고 있는 후보돈을 선발하고 계획교배를 통해 전체 돈군을 계속 개량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