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유통뉴스

농산물 브랜드 '이로로' 세계적인 브랜드로

파란알 2009. 3. 19. 10:39

전국 최초, 상위 1%의 고가 브랜드 마케팅 전략

경남도는 3월 3일 창원 컨벤션센터에서 경남의 농산물 명품 브랜드 '이로로' 선포식을 가졌다. 이슬에 적시다 라는 뜻을 가진 라틴어로 경남의 청정지역에서 자라 싱그러운 아침이슬처럼 맑고 깨끗한 명품 농산물을 상징하고 있다.

경남도의 명품 브랜드인 '이로로' 는 경남 농산물의 고급화와 명품화를 통해 국·내외 경쟁력을 키우고, 이를 통해 농가소득 증대와 농산물 개방화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계획되어 추진해온 사업으로 지난해 2월 브랜드명을 공모하여 9월 디자인 개발 등 브랜드 이름 짓기를 마쳤으며, 12월에는 명품 브랜드 사업을 체계적으로 육성, 지원하기 위하여 “경상남도 농산물 명품브랜드 육성조례”를 제정한 바 있다.

'이로로' 브랜드의 완벽한 품질 보증을 위해 생산, 선별, 포장, 유통, 판매 등 전 과정을 (주)경남무역에 위탁하여 총괄 관리하도록 하였다.

한편, 경남도는 시장, 군수의 추천을 받은 498농가 중 259농가를 생산농가로 지정하였으며, 올해 10월경에는 지정 농가에서 생산한 사과, 배, 단감, 참다래 등 4개 품목이 경남도의 명품 농산물 브랜드인 '이로로' 상표를 달고 소비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며, 사업성과를 토대로 향후 품목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일반농산물과 비교되는 고가전략으로 고소득층을 대상으로 3~5만명의 골드회원을 모집하기위한 브랜드 홍보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