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단체소식

축산물HACCP기준원, 국립진주산업대와 MOU 체결

파란알 2009. 12. 9. 07:42

 

축산물HACCP기준원은 12월 4일(금요일) 경남 진주에 소재한 국립진주산업대학교 대강당에서 국립진주산업대학교와 ‘축산물 안전관리 분야의 기술발전과 위생 관련 정보의 상호이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축산물HACCP기준원에서 교환한 양해각서의 주요 내용은 △축산물위생과 관련된 학술, 기술정보의 상호이용 및 교환 △위생관리 및 위생검사의 조사・연구 사업에 대한 상호 협조 △위생관리기법 개발 등 상호 관심사항에 관한 공동연구 수행 △축산물HACCP에 관한 교육관련 업무 협조 △기타 상호협의에 의하여 결정된 업무의 효율적 수행에 관한 사항 등이다.

 

이로서 축산물HACCP기준원은 전문적인 축산위생관련 기술연구는 물론, 내년이면 개교 100주년의 우수한 인력을 보유하고 있는 국립진주산업대학과의 지속적인 정보와 업무 교류를 통해 국민 식생활 안전에 지대한 공헌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축산물HACCP기준원의 석희진 원장과 국립진주산업대학교의 김조원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이해관계를 떠나서, 두 기관이 부족하다고 판단되는 부분의 상호 보완을 통해 국민의 식생활 안전과 직결되는 축산물HACCP제도의 정착과 발전을 위해 서로 적극적으로 협조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