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 낙농

한우, 젖소농가 무료교육 실시

파란알 2009. 9. 22. 07:34

가축개량기술교육 대대적 실시

농촌진흥청은 ‘한우 선도농가 개량기술교육’과 ‘젖소 선도농가 개량기술 교육’을 무료로 실시한다.

한우 선도농가 개량기술 교육에서는 농진청 산하 국립축산과학원의 김시동, 최재관 박사가 ‘한우 선발방법’, ‘교배계획 작성법’, ‘한우의 능력검정 자료활용법’에 대하여 강의할 예정이며 농협 한우개량사업소의 김덕임 박사는 ‘한우 혈통관리 방안’과 ‘정액의 품질’에 대해, 평창·영월·정선축협의 서봉운 계장은 ‘지역단위 한우개량 성공사례’에 대하여 각각 교육할 계획이다.

젖소 선도농가 개량기술 교육에서는 농진청 산하 국립축산과학원 조광현 박사의 ‘젖소 유전능력평가의 활용’에 대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며 농협 젖소개량사업소의 조주현, 송훈 박사는 ‘젖소 후대검정사업 및 계획교배’와 ‘캐나다의 젖소 개량’에 대하여, 서울대학교 김현진 박사는 ‘인터넷을 이용한 낙농 컨설팅 서비스의 활용’에 대한 강의를 펼칠 계획이다. 또 서울우유 차태효 차장이 ‘효율적인 착유기 관리’대해서도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에는 한우 및 젖소 분야에 각각 100명의 선도농가가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을 원하는 선도농가는 농진청 가축개량평가과(041-580-3375)로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으로 접수가 이루어지므로 결원이 발생해야 다음 순위자에게 기회가 돌아간다.